• 공지사항
  • > 회사소개 > 공지사항
게시판
기사) 아이트로닉스, 주차장 하이패스 시스템으로 사업 확장 Date View
글쓴이: ITRONICS 2018-03-16 오후 1:34:48 1,075

아이트로닉스, 주차장 하이패스 시스템으로 사업 확장

[기사입력 2017.6.22  오후 5:06]

 

차량용 블랙박스와 하이패스 전문기업 아이트로닉스(대표 박호상)가 주차장 하이패스 시스템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고 22일 밝혔다. 기 보유한 하이패스 기기 및 시스템 개발 원천 기술을 통해 주차를 관리하는 기기와 하이패스를 통합 운영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. 하이패스 이용 고객들의 편의 증진과 에너지 절감 및 환경오염 물질 배출량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.

아이트로닉스는 국내 최초로 하이패스 단말기 개발 기술을 자체적으로 확보해 국산화한 경험을 갖고 있다. 하이패스 시스템 사업을 개시한 후 2012년 한국도로공사 스마트 하이패스 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. 이후 화물차전용 하이패스 차로 구축사업과 국민보급형 하이패스 행복단말기 등 국내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에서 동종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.

이를 기반으로 2016년 11월 인천공항 주차요금 징수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. 2017년 한국 공항공사를 통해 김포 등 4개 공항의 주차장 하이패스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고, 인천공항 제2터미널 주차장 하이패스 시스템 구축 역시 진행하고 있다.

주차요금을 하이패스 기기로 결제할 수 있는 '하이패스-페이(Pay)' 서비스는 고속도로 통행료 징수에만 사용되던 하이패스 시스템의 보급 대수와 이용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, 국민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다른 분야에서도 결제 수단으로 쓰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. 정차 없이 요금 지불 후 바로 출차 할 수 있는 장점으로 출차 시간이 기존 대비 평균 12초 가량 단축되는 것으로 나타나 주차장 운영자와 이용자 모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.

아이트로닉스는 다차로 하이패스 시스템(차세대 고속도로 요금수납시스템), 하이패스단말기·기지국·주차장·시공, DSRC교통정보기지국 등 도로공사 하이패스단말기 및 차로시스템 전체 기술 및 실적 보유 기업이다.

 

이규화 선임기자 david@dt.co.kr


 

 

list